유투브 링크 : https://youtu.be/Inl5sd0d-h0
# 방송을 직접보면서, 요약한 내용이라 일부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 오류 또한 있을 수 있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본 글에서 제공하는 투자정보는 투자에 대한 조언입니다.
ㅁ 시황 마감
- 코스피 종가 3,247.33 (+23.20pt, +0.72%), 코스닥 종가 990.19 (+9.09pt, +0.93%) -> 최고가를 향해
- 코스피 기준 외국인 2,300억원 & 기관 4,500억원 순매수, 개인 6,800억원 순매도 + 외국인은 선물 시장에서 1조원 순매수 -> 외국인이 선물을 샀기 때문에, 기관은 선물을 팔고 현물을 사는 경우가 많음 (선물을 팔고, 현물을 사는 매수차익거래)
- 5G, 반도체, IT 등 강세, 코스피는 상승 종목 420 / 하락 종목 400 -> 삼성전자/하이닉스가 지수 상승 견인 (외국인은 삼성전자 4,000억원 순매수, 기관은 3,800억원 순매수)
- 코스닥의 시가총액 상위 업종이 반도체/제약, 바이오로 주가상승 견인 (대형주 위주)
- 장이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음 -> 2분기 실적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할 때인데, 이미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반영된 종목들이 보이기도 한다 -> 주도주 교체에 대한 고민도 해보기 시작해야함 (실적대비 상승폭이 너무 컸던 종목들은 차익실현 매물들 출회 가능)
- 5G, IT하드웨어, 헬스케어, 운수장비부품, 신재생에너지 등 -> 좋다고 했는데, 주가는 계속 떨어짐 -> 하지만 실적도 좋은 상황
- 이익성장성이 높다고 했었던 업종들 -> IT기술주들 반도체 빅싸이클이 온다고 했는데도 '삼성전자'의 주가는 떨어짐 -> 그러다보니, 삼성전기 등도 힘을 못 쓰던 상황
- 게임업종에 대한 기대감
- 연초에 예상했던 반도세 빅싸이클 수준의 아닌거 같음 -> 공급이 부족해서 싸이클이 좋아질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아봐야하는데 8인치 웨이퍼(현재는 12인치 웨이퍼), 즉 구형웨이퍼에 대한 공급이 부족한 상황, D램/낸드 등이 부족한게 아님 -> 구형 반도체이다 보니 CAPEX투자가 된 것도 아니고, 공급을 쉽게 늘릴수도 없는 상황 -> 2분기 실적에는 이런 공급부족 상황이 숫자로 반영될 전망 -> 관심 한 번!
- 테슬라 리콜 소식 : 7,000여대 정도를 볼트 결함으로 리콜 (관련기사 링크 : http://naver.me/GjReTCOV) -> 아주 소소한 결함이지만, 리콜이 계속 되는 중 (터치 스크린, 서스펜션 결함, 지붕부품 등) -> 아래의 현대차 점유율 11% 기록 소식과 맞물려서, '11년에 현대차가 미국에서 10% 점유율을 기록한 후에 하락하기 시작 -> 금융위기 및 도요타의 공급부족 등, 여러가지 제반여건이 맞물려서 점유율 상승을 기록했던 것인데, 그 직후 리콜/차량결함 문제 등이 터져나옴 => 차를 많이 팔기 시작하다보니, 결함이 여기저기 나오기 시작했다고 보는게 합리적 -> 테슬라도 마찬가지인가?, 브랜드 로열티가 강한 소수의 소비자들에서 일반 소비자들에게까지 판매가 확대되다보니, 이런 상황이 계속적으로 불궈지는게 아닌가? <= 완성차 업체들이 이제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시점에, 품질관리나 이런 부분에서 테슬라가 시장을 방어해 낼 수 있을것인가? (⭐️)
- 현대자동차 미국 점유율 11%로 사상최고치 기록 (관련기사 링크 : http://naver.me/xE1S4hpz)
- 운수장비 업종이 1월 애플카 이슈 이후에 차량용반도체 쇼티지 등의 이슈가 겹치면서 오랜기간 부진을 했는데, 반등의 기회가 오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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