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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링크 : youtu.be/I9dXeaGH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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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을 직접보면서, 요약한 내용이라 일부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 오류 또한 있을 수 있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본 글에서 제공하는 투자정보는 투자에 대한 조언입니다.

ㅁ 코스피 / 코스닥 마감

 - 편안했던 코스피, 3200pt 회복 -> 종일 완만한 우상향으로 종가가 최고가

 : 코스피는 3/12 옵션 만기일 이후 외국인 순매수로 전환, 환율도 4.6원 하락 -> 삼성전자도 시장만큼 오름

 - 코스닥은 조금 밀리면서, 막판에 강보합 마감 

 - 이번주 FOMC 예정 -> 완화적인 통화정책의 종료는 언제인가? 테이퍼링은 언제인가? -> 이에 반해 FOMC는 계속 저금리를 유지하고, 완만한 통화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시장의 우려는 계속되는 중 -> 중요한 변화거리들이 생기는 중 : 원자재(구리, 옥수수 등) 등이 상승하면서, 생산자물가지수가 상승 중, ISM(Institute for Supply Management)제조업 지표가 60을 넘어가는 중 -> 이러한 경우에 연준은 금리를 올렸었음('04, '10, '18년에 ISM지표가 60을 넘었을 때, 연준은 긴축 정책을 시행함) -> 이에 반해 연준은 고용이 좋지 않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확장 정책을 펼수 밖에 없다라고 말하는 중 -> 소비가 나아지는 중,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일자리 회복세 -> 이후 연준의 행보는?

 - 6월 FOMC, 하반기 잭슨홀 미팅에서 테이퍼링에 대한 이야기들이 본격화될 것이다, 

 #미국 실물경제의 대표적인 선행지표로 미국 20개 산업의 300개 제조업체들에게 신규 수주, 생산, 고용, 물품 인도, 재고 등에 관한 설문을 돌리는 식으로 산출된다. 지수가 50을 넘을 경우 미국 제조업 경기가 확장된다는 것을, 50 이하일 경우 수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월 경제지표 중 가장 먼저 발표되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될 지표들의 분위기를 가늠해 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은행과 전경련에서 발표하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 business survey index)가 ISM 제조업지수와 비슷한 지표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발췌)

ㅁ 업종 이야기 

 - 해운주 : 운임이 2분기 이후 급등 중(+5%, BDI(벌크선 운임)지수는 +10% 급등), 신고가를 기록 중 -> 북미노선이 급등, 유럽노선(수에즈 운하) 탓은 아님, HMM(컨테이너, 011200), 팬오션(벌크선, 028670) 급등 -> 체크할 것은 고정가격 거래 -> 컨테이너의 경우에는 1년마다 고정가격 계약을 체결함, 그래서 변동된 운임을 일부 실적에 반영할 수 상황인데, 벌크선(팬오션, 대한해운)의 경우에는 고정된 장기계약이  50%, 90% 비중이라, 현재의 가격상승이 실적에 반영될 가능성이 적음 -> 하지만, 투자심리가 좋아지면서 수급이 몰리는 중

 - LG전자 -> LG마그나 e파워트레인, 독일 다임러(벤츠) 그룹과 공급계약 체결 보도 (관련기사 링크 : naver.me/IgTVmFkV)

 

[단독] LG전자, 獨다임러에 사상최대 전기차모터 공급

자동차 부품 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LG전자가 독일 자동차 제조사 다임러그룹에 약 6억달러(약 6700억원) 규모의 전기차용 모터를 공급한다. 오는 7월 출범하는 LG마그나 e파워트레인의 쾌거

n.news.naver.com

 : '20년 LG전자 자동차 사업부의 친환경 모터의 매출이 1,400억원 -> 약 4배 정도의 초대형 공급 계약, 벤츠가 쓸 정도로 LG마그나 e파워트레인의 기술력이 좋다는 이야기 (!) 

 - 조선업 : 해운이 이렇게 좋으면, 물동량이 늘어나면 선주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 배를 늘릴 것이다, 신규선의 가격도 오르고, 중고선의 가격도 오르는 중, 수주실적도 작년대비 300% 성장 -> 체크해야할 점 : 과거 도크를 채우기 위한 저가 수주는 아닐 것인가?, 철강가격이 올라서 원가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는 것은 아닐까? (관련기사 링크 : naver.me/Ft8KOq7J)

 

韓 조선, 13년 만에 최대 수주…철강 산업도 살아나

[이코노미조선] 다시 주목받는 중후장대 ‘못난이’ 중후장대 경기 회복에 ‘백조’로 실적 개선 기대 커져 해운, 조선, 철강 등 중후장대(重厚長大) 기업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경기 회복으로

n.news.naver.com

 # 수요 > 공급의 불균형이 지난 10년간 설비투자가 부족했던 업종을 중심으로,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 -> 차량용반도체('17년 이후 반도체 설비 투자를 보수적으로 진행), 해운/조선/철강도 10년간의 강도 높은 구조조정 이후 이러한 강한 수요세를 못 쫓아가는 중

 - 월봉으로 10년 장기 차트를 보면, 지금 시장에 대한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 (!)

 

주) 마지막 월봉으로 10년 장기차트를 보면서, 시장에 대한 힌트를 얻으라는 말이, 정채진 투자자님 방송에서도, 4번째 종목 발굴법 3년 정도 실적이 개선됨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횡보하는 종목을 발굴해라 라는 부분과 통하는 말인듯! 해운-조선-철강으로 이어지는 선행지표들에 대한 이야기를 얻어갈 수 있었던 좋은 방송...! 👍 계속 말하지만, 정채진 투자자님 나오는 방송 꼭 보세요~ (관련링크 : martinomin.tistory.com/183)

 

(요약) 삼프로tv, 투자 성공의 4가지 비법 f.정채진 프로 1부(5부작) [신과 함께 레전드]

유튜브 링크 : youtu.be/AjeEbfsbPts # 방송을 직접보면서, 요약한 내용이라 일부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 오류 또한 있을 수 있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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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을 직접보면서, 요약한 내용이라 일부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아, 오류 또한 있을 수 있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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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rtino 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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