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번외편] Bayern 관련 이적루머를 찾아보다가 한국인 선수 관련 이적 루머가 많이 보여, 덤으로 적어봅니다. 



1. 지동원 - 22 - 2.5M - Sunderland


현재 확실한 루머가 나오고 있는 구단은 3군데, 냄새만 모락모락 나오는 곳은 2군데 입니다. TM의 확률상으로 따졌을때 Dortmund > M'gladbach > Frankfurt 순.


Dortmund : 44%의 확률로 상승 추세입니다. Lewandowski도 이적하겠다, 구체적인 움직이 있을 것 같네요. 현재 TM 기준으로는 Matthias Ginter (43%), Kevin Volland(36%), Kagawa(30%), Mitrovic (29%)로 모든 링크 중에서도 가장 높은 확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M'gladbach : 28%의 확률은 좀 의외인데요, 한번도 링크가 나지 않았던 곳이라... 뭐라고 정확히 말하기가 어려운 링크네요. 


Frankfurt : 16%의 확률로 3개 클럽 중에서 가장 낮은 확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도 글쎼요? 


그외 쩌리 클럽은 : Freiburg / Stuttgart 네요. 아직까지는 ?%의 확률인데 작년 Augsburg에서의 활약에 대해 인식이 좋아서인지, 그래도 오퍼가 조금 들어올 것 같네요. Sunderland에서는 더이상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는지라, 이적했으면 좋겠네요. 물론 저번 경기에 선발로 나오고 포옛 감독도 인터뷰를 하던데, 개인적으로 이적시장이 열려서 잠재적 구매자들에게 Showing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Augsburg와는 링크가 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2. 구자철 - 24 - 4M - Wolfsburg


올시즌에 총 12경기에 나와서, 아직까지 공격 포인트는 없습니다. Augsburg에서 금의환향해 초반에 아주 많은 기회를 받았음에도, CM/BTB의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고 부상과 함께 다시 벤치에 앉게된 구자철입니다. 제주시절 떄의 수비력을 잃어버리고 이제 AMC/SS의 위치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현재 Wolfsburg의 스쿼드에서는 그런 역할을 수행할 수가 없죠. 결국 구자철은 월드컵을 위해 이적을 택하는 모양이네요. 


링크는 4군데 정도네요. 


Augsburg : 49%의 확률로 큰 이변이 없는 한, 좋은 활약을 보였던 곳으로 돌아갈 듯 싶네요. Augsburg의 규모상, 4M정도면 꽤 큰 투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Mainz : 32%의 확률로 마찬가지로 단장/감독이 1년전부터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내왔던 곳인데, 구자철이 어떤 선택을 할지 기대되네요. 


Freiburg : 18%로 의외의 링크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러다 지동원과 Freiburg에서 재회?


그외에 M'gladbach도 관심을 가지고 있네요. 



3. 한국영 - 23 - 0.75M - Shona Blimare (J2리그)


한국영 선수, 지난 10/15일에 홍명보호에 처음 승선한 DMF자원이라는거 말고는 제가 아는게 없네요. 그때 기묵직님을 잘 보좌했던 기억이 나는 것 같네요. 올해 국대로 5경기 나왔네요. 기사를 좀 검색해보니, 쇼난 벨마레가 J2리그에 강등되면서 가시와로 이적할 예정이라고 나오네요. 아직 오피셜 기사는 없네요. 


관련기사 : http://news.sportsseoul.com/read/soccer/1292578.htm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k_league&ctg=news&mod=read&office_id=343&article_id=0000033926


두번째 기사에서, 월드컵 이후에 유럽 진출하겠다고 나오는데, 뭐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정확한 정보가 없으므로 패스~


뭐 어쩄든 현재 TM 상에서는 


Freiburg : 22% / FC St. Pauli : 12% / Augsburg : 0% 로 링크 뜨네요. 





이상입니다 :) 


출처 : http://www.transfermarkt.de/de/deutschland/geruechte/land_40.html


728x90
반응형
Posted by Martino 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