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공홈링크 : fcbayern.com/en/news/2021/01/reaction-to-gladbach-v-bayern

FC Bayern은 '21년의 첫 원정경기에서 승점을 따오는 것에 실패했다. 좋은 시작에도 불구하고, 뮌헨은 Borussia Mönchengladbach에게 3-2로 패배했다. "우리는 그들이 골을 넣기 시작한 전반전의 전반까지만 지배했다" 라고 Thomas Müller는 말했다. 홈의 주인은 전반 종료전까지 균형의 추를 맞추었고, 후반전이 시작하자마 리드를 가져갔다. "세부적인 부분이 결정적이었다. 우리의 실수들, 이것은 몹시 짜증나며, 당연히도 우리는 실망했다." 라고 Hansi Flick은 말했다.  


Hansi Flick: Gladbach는 매우 효율적이고, 자비심 없이 우리의 3개의 실수를 이용했다. 우리는 첫 30분을 매우 잘 풀어냈고, 경기를 지배했다. 우리의 세부적인 실수들이 결정적이었다. 우리는 공의 소유권을 넘겨주었고, 수비진에서 잘못된 결정들을 했다.(그걸 아는 사람이 계속 Alaba 조합을 활용합니까!?!??!) 세번째 골을 실점한 이후에 우리는 다시 일어서지 못했다. 패배는 축구의 일부이다. 우리는 좋은 출발을 했다. 하지만 하루를 마무리 하기에 앞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비난해야한다. 이것은 몹시 짜증나고, 당연히도 실망했다. Gladbach는 압박을 잘해서 공간을 없앴고, 균열을 통해서 공격하려고 했다. 그들은 환상적이었다. 


Thomas Müller: 우리는 전반전의 절반을 지배했고, 빌드업도 좋았다. 우리는 많은 짧고 단순한 패스로 전진하려고 했다. 하지만 공을 뺏긴 이후에 정비되지 않았었다. Gladbach는 침착했고, 중원에서 압박을 통해 공간을 없앴다. 그래서 그들은 전반전의 초반에는 수동적으로 플레이했다. 불행하게도 그들은 매우 치명적으로 우리의 2번의 패스 미스를 이용했다. 그외에는 Gladbach는 그렇게 많은 찬스를 만들지는 못했다. 우리는 수비진에서 그렇게 많은 1:1을 상황을 놓치지는 않았다. 우리는 공격중에 소유권을 잃고, 역습을 당했고, CB들에게 쉽지 않았을 것이다.(라인 올리고 역습 당하면, 당연히 CB들이 커버해줘야하는거 아닌가....그러고도 20M을 달라고 하니 Alaba야....) 후반전에 지배력을 되찾는 것에 실패했다. 


Leon Goretzka: 경기를 2:0 리드를 하고도 패배하는것은 아프다. 첫 30~35분의 경기력은 최근들어 가장 좋았다. 우리는 지배했지만, 공을 잃어서는 안될 위치에서 2번 잃고, 알맞게 대응하지 못했다. 그들의 승리는 비슷한 상황에서 나왔다. 우리는 상대를 3번 초대했고, 그들은 찬스를 잡았다. 그리고 당신은 리드를 빼앗기며, 수비에 집중하는 팀을 뚫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후반전에 우리는 여기저기서 조금씩 행운이 따라오지 않았다. 개인적인 실수였지만, 우리는 이러한 실수들이 치명적이지 않도록, 사전에 더 나은 위치를 잡을 수도 있다. 우리는 근래들어 너무 많은 골을 실점하고 있습니다. (그래! 너네도 아는구나, 요즘 아주 수비진이... Neuer 선방이 안나오는 날에는 아주 역대급 호러쇼를 찍는구나)

 

Marco Rose (Borussia Mönchengladbach 감독): 나는 자랑스럽지만 우리는 그것을 잘 정리해야합니다. 우리는 지금 이러한 폼을 유지해야합니다. 우리는 운이 좋지 못한 많은 게임을 치뤘고, 비겼습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의 운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승리였습니다. 선수들은 아주 잘했습니다. 2-0으로 뒤쳐졌지만, Bayern은 우리를 굴복시키지 않았습니다. 실점들은 불행했고, 갑자기 그들에게 2-0이되었습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게임에 녹아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플레이가 충분히 용감하지 않았습니다. 만회골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만회골을 통해서 우리는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고, 그것은 우리에게 힘을 줬습니다. 그후, 축구 경기들은 흘러가야할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주) Gladbach 원정은 항상 까다롭고, Rose 감독의 전술적 대응이 몹시 훌륭했던 경기, 사실 Flick의 극단적인 공격 전술은 이제 파훼가 된 것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변화를 줘야하는 시점이 아닐까 걱정된다. 전술의 문제라기보다는 올시즌 극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Alaba 님^^, 원래도 경기중에 1~2번 정줄을 놓으면서 위기감을 초래했지만, 그동안은 Thiago의 수비적인 기여 혹은 건강한 Boateng과 Pavard, 기복이 덜했던 Alphonso 가 똥을 어느정도 치워줬지만, 올시즌은 재계약도 안하면서 멘탈이 어느 딴 곳에 있는지...... 성골유스인 Alaba를 그렇게 까고 싶지는 않고, 당연히 프로라면 돈을 많이 챙겨주는 곳을 가는것이 인지상정인데, 이러한 폼으로 Lewandowski 다음의 연봉인 20M을 요구했다는 것 자체에 지금 강한 분노를 느끼는중........ 굳이 20M을 억지로 맞춰줄바에는 다른 CB을 사오는게 지금으로써는 훨씬 나은 선택일듯.. Alaba야 너 이렇게 플레이해서는 레알 가면 바로 벤치행이야... 레알 CB이 얼마나 많은 짐을 안아야하고, Bayern 만큼 많은 역습 오픈 찬스를 맞이할텐데.. 너 Ramos한테 뚜까맞는다...........

Thiago의 공백, Pavard의 작년 시즌 혹사로 인한 갑작스런 폼저하, 0입에 가까운 땜빵용 여름 영입 4인방, 노쇠한 Boateng, 은근히 인저리프론인 Hernandez.... 이러고 챔스 2연패 하겠니 얘들아... 정신차리자!


728x90
반응형
Posted by Martino Min
,